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아이유 다이어트 방법과 후기 (6일후기 효과있음)

다이어트 중에는 항상 정체기가 있다. 나 같은 경우는 길게는 1달 정도까지 빠지지 않을 때가 있었다. 

그럴 때 사용해봤던 방법이 이 아이유 다이어트인데, 음식에 대한 제한이 있는 만큼 확실히 빠지긴 한다. 

 

유튜브를 한다고 동영상을 남겨놓긴 했는데..ㅠㅠ 

사실 유튜브도 아무나 하는것이 아니더라... 정성과 인내는 물론이고

감각과 관종끼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나는 특히나 세번째 관종끼를 가지지 못한 거 같다. 너무 부끄러워~~ 

그래서 포기하고, 이곳에 차분히 다이어트 정체기에 하면 좋은 

아이유 다이어트 법을 정리한다. ㅋㅋㅋ 

 

 

[아이유 다이어트 방법] 

 

1. 아침에는 물과 사과 1개를 먹는다. (중 사이즈 250g~300g 내외) 

 

아이유 다이어트 아침

 

 

 

2. 점심에는 삶은 고구마 1개를 먹는다. (배고프니 큰 것으로 먹어도 된다)

동영상에 나오지만 나는 보통 중고구마 2개 400g 이상 먹었다.

너무 과하게 먹은건지 배불러서 다 못 먹은 적도 있음. 

 

아이유 다이어트 점심 고구마

 

 

3. 저녁은 프로틴을 먹는다. 2스푼 (50ml정도) 

 

아이유 다이어트 저녁 프로틴

 

이 방법은 내가 2019년 9월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진행한 다이어트로 총 2.3kg가 빠졌다. 

2.3kg가 뭐 별거냐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63kg에서 이미 57kg까지 천천히 뺀 상태였고,

정체기가 두달이상 지속되는 상태였기 때문에 상당히 의미가 있었다. 헤헷.

 

그리고 사실 체질에 따라 살이 빠지는 속도가 엄청 다른데, 

원래도 단식을 해도 1kg이상 빠지지 않는 이상하고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큰 성과!

고것을 참고해 주세요. 

 

 

2019년 09월 23일 리얼 몸무게  (57.2kg)

 

 

[6일 후] 2019년 09월 28일 리얼 몸무게  (54.9kg)

결과적으로 6일간 2.3kg 감량! 

 

 

[아이유 다이어트 후기 총평]

먹는 것에 제한을 두는 만큼 확실히 3kg 정도는 기본적으로 빠진다. 

사람에 따라 5kg까지 빠지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나는 별로 부러워하지는 않는다.

빨리 빠지는 체질은 또 빨리 찌기때문에, 자기 몸의 특성을 알고 잘 견뎌낸 자신을

대견하게 생각해줘야 할꺼 같다. 

 

 

[아이유 다이어트 장점]

 1. 포만감이 아주 좋다. 

솔직히 배가 고프지 않다. 고구마가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라는 말은 들었지만, 이렇게 포만감이 좋은지는 몰랐다. 

한 200g만 먹어도 배는 어느 정도 부르고, 사과도 의외로 배가 부르다. 거의 원푸드 다이어트와 비슷하기 때문에

조리된 음식에 대한 욕구는 생기지만 배가 고프지는 않다. 

 

2. 섬유질 폭발로 화장실은 정말 시원하게 간다. 

 

고구마를 먹었기 때문에 황금똥을 볼 수 있다. 사과와 고구마의 조화가 정말 섬유질의 폭발인가 보다. 

묘하게 깨끗한 황금색 똥이어서 새로울 것이다. 정말 먹은대도 싼다더니 그렇더라... 뭔가를 실행해보는 건 당연한 것의 재발견을 할 수 있어서 아주 재미가 있다. 

 

3. 확실하게 빠진다. 

 

얄짤없이 확실한 체중의 변화가 있다. 

최소 3kg~5kg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보장한다. 

 

 

[아이유 다이어트 단점] 

 1. 조리된 음식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진다. 

 

당연한 거지만 이럴 경우, 아이유 다이어트가 끝나고 조리된 음식을 다시 넣기 시작하면 몸무게가 불어나는 것은 지정 사실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제한하는 이런 종류의 모든 다이어트가 문제가 된다. ^^ 요 기간을 잘 보내는 게 아이유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키포인트!

 

2. 신물이 올라온다. ^^ (이걸 뭐라 써야 할지... 위액??) 

 

고구마랑 사과 둘 다 위를 자극하는 음식이라 그런지...

소화력 좋은 나도 종종 신물이 올라왔다.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좋은 다이어트는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나는 일도 하고, 걷기도 만보 이상 꾸준히 했었다.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는 다이어트이니 겁내지 말고, 해보시길..

다만 끝내고 몸이 시키는대로  치킨 같은 거 먹으면

그대로 원상복구가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ㅋㅋㅋ 

 

 

"아 좋다" 상쾌 통쾌!!